안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, 지역 노인들에 100만원 생필품 전달
안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, 지역 노인들에 100만원 생필품 전달
저소득층 84가구 대상 ··· 커피, 전기포트 등 생활 밀착형 물품 지원
그 지역에 맞는 복지, 지역 맞춤형 복지 실현에 한걸음
  • 주찬식 인턴기자 webmaster@okcheoni.com
  • 승인 2022.07.14 22:47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안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7일 저소득층 노인 84가구에 커피와 커피포트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다.
안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7일 저소득층 노인 84가구에 커피와 커피포트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다.

안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(공동위원장 김해동·조군호, 이하 지사협)가 저소득층 노인들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고자 팔을 걷어붙였다. 

지난 17일, 안내면 지사협이 저소득층 노인 84가구에 100만원 상당의 커피, 전기포트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. 2022년도 지역특성화 사업 340만원의 예산 중 일부를 활용한 것. 

지역맞춤형복지를 위한 지사협의 나눔 실천이 지역사회 진정한 복지에 한 걸음 다가가고 있다. 

저소득층 84가구는 지사협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선정됐다. 안내면을 누구보다 잘 아는 위원장들의 노력으로 선정한 것. 소외되는 이웃 없는 공정한 선정을 위한 지사협의 노력이 빛을 발했다. 

물품 전달에도 지사협이 솔선수범했다. 각 마을을 담당하는 위원장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균등한 생필품을 전달했다. 

한편, 안내면 지사협의 저소득층 노인 지원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왔다. 지난 6월1일부터는 미용 쿠폰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. 미용사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커트 등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당 서비스에 노인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. 

안내면 맞춤형복지팀 박기동 팀장은 “생필품 지원에 어르신들이 매월 물품을 달라고 하실 만큼 반응이 좋다”며 “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지원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안내면 지사협 조군호 위원장은 “저희 지사협은 매주 2일마다 정기적으로 꼭 만나고 있다”며 “방문할 때 마다 노인분들이 너무 좋아해 주셔서 더 못 챙겨 드리는 게 오히려 미안하다”고 말했다. 아울러 “안내면에 있는 많은 기업들도 아낌없이 지원해주고 있다”며 “앞으로도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지원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”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. 
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